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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on/Photoshop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쇼핑몰 배너만들기

by 너부리공작소 2015.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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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쇼핑몰 배너만들기


이번 강좌는 배너중에서 거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흰색배경 배너만들기이다. 흰색배경 배너는 기본적으로 상품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해서 상품과 광고문구를 부각시켜주는 점이 장점으로 일반적으로 소품등 상품단독으로 진열했을때 위화감이 없는 제품들을 주로 사용한다. 


침구나 가구 등과 같이 다른 소품들과 어울리는 제품같은 경우에는 실사컷 위주의 배너를 주로 제작하는 편이다. 이배너에서 가장 중요한과정은 배경을 제거하는 과정인데, 보통 펜툴을 사용하거나 마스크를 많이 이용한다. 


여기서는 펜툴을 이용해 배경을 제거한 후 후보정 작업을 거쳐서 배너를 완성하였다.  




1. 포토샵 펜툴을 이용해 배경을 제거한다.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배너만들기 - 그림1>




2. 펜툴을 이용할때는 확대를 해서 작업을 하는게 편하다. 작업영영 확대 및 축소는 단축키 : ctrl + '+', ctrl + '-' 키를 누르면 빠르게 확대축소가 가능하다.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배너만들기 - 그림2>





3. 펜툴로 대상을 모두 선택한 후에는 ctrl+enter 키를 눌러서 패스를 활성화 하고(펜툴로 작업한 영영이 선택됨) 선택된 영역을 복사한다. (ctrl+c)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배너만들기 - 그림3>





4. 배너사이즈의 새창을 열고 복사한 영역을 붙여넣는다.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배너만들기 - 그림4>





5. 배경을 바짝 따지 않으면 가장자리 부분이 지저분해 보이는데 이때는 닷지툴(dodge tool)을 이용해서 경계부분을 밝게 만들어주면 배경이 깔끔하게 처리된다.사진에서는 배경 이외에 명암이 너무 어두워보여 그림자 부분도 밝게 처리해주었다.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배너만들기 - 그림5>





6. 일반적으로 배너는 사람들의 시선이동 방향인 좌->우, 상->하에 맞춰 작업을 하는데, 원본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가장자리에 작은 사물이 들어가 시선이 불안해보인다. 따라서 바깥쪽에 큰 사물이 들어가도록 좌우반전을 시켜준다. 

Edit -> Trasform -> Flip Horizontal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배너만들기 - 그림6>





7. 메인타이틀 텍스트를 좌측상단에 위치시킨다. 

나눔바른고딕, 22px, Regular, Crisp, #000000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배너만들기 - 그림7>





8. 서브타이틀 텍스트를 메인타이틀 아래에 위치시킨다. 일반적으로 메인타이틀라인에 맞춰 왼쪽정렬 시킨다. 어느정도 작업하다보면 가이드 없이도 맞출수 있지만 처음에는 가이드를 세워놓고 맞춰주는게 좋다.

나눔바른고딕, 12px, Regular, Crisp, #888888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배너만들기 - 그림8>





9. 완성된 파일 저장하기.

웹에서 보여주는 파일이므로 Save for Web옵션을 이용해 저장하면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저장하므로 용량면에서 효율적이다. 단축키는 ctrl+shift+alt + 's' 

<[포토샵]학원에서는 안가르쳐주는 포토샵 실무 #03 배너만들기 - 그림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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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과물 - 

※ 보통 배경을 날려버리고 사물만 남기는 작업을 누끼작업, 혹은 누끼딴다 라고 하는데, 포토샵을 이용한 상업디자인 영역에서는 기본이 되는 작업이다. 위에서 작업한 소품같은 경우는 라인이 단순해서 작업시간이 얼마 걸리진 않지만 복잡한 사물의 경우 작업시간이 상당히 많이 소요되므로 평소에 연습을 많이 해두는게 좋다. 


 대형업체의 경우 배너나 편집물 작업시 어느정도 가이드가 정해져 나오므로 거기에 맞춰 작업을 하면 되지만 소규모 업체에서는 상품 선정부터 카피문구, 색상선정까지 모두 혼자 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상황에서 경험이 별로 없는 초보자의 경우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한데, 이럴때에는 몇가지 포인트만 기억하고 있으면 어렵지 않게 작업할 수 있다. 

1. 강약조절 : 시선을 잡아야 하는 대상이 어떤건지 파악하고 해당부분을 강조하고 이외의 부분은 약하게 처리한다. 강약조절은 크기, 색상 등으로 조절한다. 

2. 시선의 흐름 : 현재 거의 대부분의 출력물에서 시선의 흐름은 좌측상단에서 우측하단으로 이동한다. 그러므로 강조하거나 메인이 되는 부분은 좌측상단부터 시작하는경우가 많다.

3. 여백 : 배너가 들어갈 곳의 위치를 확인하여 주위 사물과의 여백이 어느정도 필요한지 파악하고 해당 부분에 맞춰 작업한다.





원본 상품링크 : http://emart.ssg.com/item/itemDtl.ssg?itemId=0000010458967&worldYn=N&perdcYn=N&tlid=___20150120986935__0000010458967___10_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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