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ke & Car

SK엔카 광주 송암지점 차량구매 2탄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타지점 구매하기

by 너부리공작소 2014. 12. 10.
반응형

SK엔카 광주 송암지점 : 2014년 12월 9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구매후기

기존 차량 처분 후 출퇴근용으로 타고다닐 중고차를 섭외하게 되었는데 아내와 상의후에 마티즈, 스파크 수동으로 결정하게 되었다. 동호회에 구입글도 올려보고 여기저기 둘러보던 중 SK엔카(창원지점)에 올라온 매물 확인, 구매결정을 했다.

2010년 6월 등록, 82000km, 470만원.
ABS에 사이드에어백까지 있는 재즈스타 모델.

판매하는 지점이 창원지점이라 창원까지 가야하나 고민했지만,
구해줘엔카를 통해 해당지점 SK엔카 광주 송암지점에서 구매희망글을 올렸고, 월요일오전(12/8) 해당지점에서 가능하다는 연락을 받았다.

가격이 저렴하니 어차피 손봐서 탈생각으로 바로 이송요청을 하고 화요일(12/9) 계약하기로 하고 해당일에 SK엔카 광주 송암지점으로 방문했다. 방문전까지 SK엔카창원지점 판매담당자에게 연락이 왔었고, SK엔카 광주 송암지점쪽 담당자 이름을 알려줘서 바로 담당자를 만나 구매절차를 진행했다. 우선 SK엔카 광주 송암지점내에서 시험운행을 했는데 주행쪽은 문제가 없는데 시동이 약간 뎌디게 걸렸다. 아무래도 연식도 있고 키로수도 있음을 감안해서 인수결정을 하고 서류작성 등을 시작했다.

지점이동 거래시 판매대금은 SK엔카 광주 송암지점에서 받아서 SK엔카 창원지점으로 보내줘야 하는데 나는 카드결제를 하려고 해서 SK엔카 광주 송암지점 담당자가 확인을 해봐야 한다며 여기저기 알아보기 시작했다. SK엔카 창원점 담당자는 수수료 제외하고 송금하면 된다고 했지만 SK엔카 광주 송암지점 담당자는 확실히 해야한다며 SK엔카 광주 송암지점 지점장, 회계팀쪽에 확인인을 했고, 최종적으로 수수료 제외하고 송금처리하기로 했다. 차량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할 수도 있었지만 카드사 포인트적립을 위해 카드결제에 성공.

구매대금은 470만원 카드결제를 하고, 엔카수수료 165,000원 및 등록비는 현금으로 이체했다. 지난번 QM5 구매할때 엔진오일 서비스를 받아서 이번에도 요구를 했지만 타지점상품 판매라 안된다고 해서 서비스는 못받게 되었다.

보험은 기존에 이용하던 삼성애니카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했고, 기존차량과 같이 관리(5월만기)하기로 해서 우선 15만원만 결제를 했다.(부부한정)

엔카 직영차량 타지점 구매시 바로 구매를 하게 되면 탁송료를 지불하진 않지만 구매를 안하게 되면 왕복 탁송료는 고객부담을 하게 된다. 나는 바로 구매를 해서 탁송료는 면제를 받았고, 차량 구매시 소요된 비용은

차량구입비 : 470만원 + 엔카수수료 16만5천원 + 등록대행비 5천원 = 487만원 이 들었다.

차량 구매 후 보수 예정품목으로는
1. 배터리 교체 -> 위메프에서 60L짜리로 주문해놓음. 시동불량문제 1번요소인듯함.
2. 엔진오일 교환
3. 점화플러그, 배선 교체
4. 미션오일 교환
이정도면 운행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을듯 하다.

그리고 대우그릴이다보니 차량 상태에 비해 올드해보이는 느낌이 있어서 쉐보레 그릴로 변경하려고 부품몰에 해당부품을 주문한 상태이다.
http://www.c-mall.co.kr (크롬없는 그릴과 트렁크 엠블럼, 쉐보레 엠블럼까지해서 6만원정도 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