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Enter

흥국화재 실비 보험 보험금 받는 법(청구하기/보험금 보상받기)

by 너부리공작소 2016. 7. 20.
반응형

흥국화재보험금청구서.pdf

 흥국화재 실비 보험 보험금 받는 법(청구하기/보험금 보상받기)

흥국화재 실비 보험 보험금 받는 법(청구하기/보험금 보상받기)

 

- 실비보험 보상받는 법 -

 

병원에서 진료 혹은 검사 후 실비보험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병원에서 진료후에 보험처리용으로 서류를 발급받아야 한다. 보통 외래의경우 진료확인서,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진단차트를 발행해주는데 이 서류들과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해서 보험사에 청구를 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2,3일 내에 보상처리가 이루어진다.

 

흥국화재의 경우 실비보험 보험금을 받으려면 1688-1688번으로 전화를 걸어 3번, 0번을 순서대로 눌러 상담원 연결을 한 후 보상요청을 하게 되면 지정팩스번호를 할당받게 된다. 그리고, 흥국화재에서 이 내용을 문자로 전송받게 된다. 흥국화재 보험 접수용 지정팩스번호는 한시간동안 유지가 되므로 미리 서류작성을 한 후에 흥국화재 보험 접수용 팩스번호를 받는게 빠른처리에 도움이 된다.

 

흥국화재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서에는 보험금 청구내용을 가급적이면 상세하게(육하원칙에 따라) 작성하고, 흥국화재 보험금 신청인의 기본적인 정보와 보험금 수령계좌를 작성하면 된다. 흥국화재의 경우 팩스접수를 하고나면 진행상황이 변경될 때마다 흥국화재에서 문자로 해당내용이 전송이 되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흥국화재 실비 보험 보험금 받는 법(청구하기/보험금 보상받기) 제휴카드


흥국화재 실비 보험 보상금액은 본인이 진료받은 진료비 전액이 보상되는건 아니고 본인 부담금을 일부 제외하고 보상이 되는데 보통 5%정도 차감되고 지급이 되는듯 하다. 병원비 할인이 되는 제휴카드(국민카드의 경우 미르카드 등)로 진료비를 결제하고 보험금 보상을 받게 되면 본인부담금 차감없이 진료비 대부분을 보상받을 수 있으므로 병원비 할인카드를 꼼꼼히 챙겨서 결제하는것 도 좋은 방법이겠다.

 

 

 

* 정리
1. 병원에서 진료 후 보험처리용으로 서류발급


2. 보험금 청구서 작성


3. 흥국화재 고객센터(1688-1688)에 보상접수 


4. 지정팩스번호 할당


5. 관련서류 팩스접수


6. 심사 후 보상처리


흥국화재 해상보험 : http://www.insurance.co.kr

 

흥국화재 실비 보험 보험금 받는 법(청구하기/보험금 보상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