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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재테크

[홈페이지만들기/쇼핑몰만들기] 네이버 쇼핑(지식쇼핑)에서 검색이 잘되기 위한 상품정보 / 노출잘되는법

by 너부리공작소 2016.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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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만들기/쇼핑몰만들기] 네이버 쇼핑(지식쇼핑)에서 검색이 잘되기 위한 상품정보 / 노출잘되는법

[홈페이지만들기/쇼핑몰만들기] 네이버 쇼핑(지식쇼핑)에서 검색이 잘되기 위한 상품정보 / 노출잘되는법


[네이버쇼핑 상품정보]
상품명 : 표준상품명준수, 공식적인 상품정보를 사용하여 50자 이내로 작성.
중복단어, 특수기호, 관련없는 키워드 제외

이벤트필드 : 상품과 관련된 이벤트, 판매조건, 할인 가격, 쿠폰, 적립 등 판매정보는 상품명에 기입하지 않고 이벤트 필드를 사용

상품이미지 : 상품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선명하고 고해상도의 이미지. 
이미지내 텍스트, 워터마크, 도형 노출금지

[네이버쇼핑 부가정보]
카테고리 : 상품과 관련된 정확하고 세부적인 카테고리를 선택. 카테고리 명칭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가능

브랜드/제조사 : 공식브랜드/제조사명을 해당필드에 입력. 해당키워드 검색시 관련성이 높은것으로 분석되어 랭킹에 유리하고 필터링 기능 제공

속성 : 카테고리별 상품에 적합한 속성을 선택. 속성키워드 검색시 관련성이 높은것으로 분석되어 랭킹에 유리하고 필터링 기능 제공

가격비교 : 공식 상품코드 및 상품명을 사용하여 가격비교상품으로 매칭. 가격경쟁력이 있을 경우 상위 노출이 가능

[네이버쇼핑 인기도]
구매평 : EP가이드를 준수하여 구매평 정보를 제공. 만족도가 높은 구매평 제공시 랭킹에 유리. 상품평 많은 순과 같은 정렬 옵션 제공

네이버쇼핑 구매데이터 : 판매지수/CPA 같은 구매데이터 제공시 상품의 랭킹 인기도로 반영되고 랭킹에 매우 유리하게 작용

신용정보 : 네이버페이 가맹점의 경우 신용정보(배송/결제/사후처리)가 나쁠경우 패널티를 부여함


* 정확도, 클릭수, 판매수, 패널티, 인기도, 선호도, 이미지, 키워드 텍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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