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Enter

초등학생 핸드폰 이거면 충분 - 핸드폰, 요금제 정리

by 너부리공작소 2021. 2. 25.
반응형

초등학생 핸드폰 이거면 충분 - 핸드폰, 요금제 정리

 

요즘은 초등학생은 물론이고 유치원생도 휴대폰을 가지고 다닌다. 아무래도 맞벌이 부부가 많기도 하고 아이에게 연락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서 휴대폰을 사용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많이 낮아지는 추세이다. 이런 상황에서 아이에게 휴대폰을 주긴 해야 하는데 어떤 제품을 골라 줘야 하는지 고민이 많이 된다. 

 

가급적 휴대폰이나 영상매체 등은 접하는 시기가 늦어지는게 좋다는 주의다 보니 초등학생 아이에게 휴대폰을 마련해 주는데 상당히 많이 고민을 했다. 

 

네이버나 구글에 초등학생 핸드폰(휴대폰) 추천으로 검색을 하면 다양한 키즈폰이 나오는데 예전 2G폰 - 들이 많이 노출이 된다. 유튜브나 인터넷 사용도 안되고 카카오톡도 안되는 핸드폰들인데 통신사 결합 등을 통해서 약정이 걸리는 경우도 많고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싼 경우도 많다.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보니 아이폰이 오히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효과적이겠다는 결론을 얻었다. (이는 부모가 아이폰을 사용하거나 아이패드가 있는 경우에 추천) 아이폰 환경에서는 스크린타임이라고 하는 아이 핸드폰을 제어(통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초등학생 핸드폰 사용을 제어 할 수 있어서 초등학생 핸드폰으로 추천한다. 전체 핸드폰 사용시간 뿐만 아니라 각 앱별로 사용시간 제한이 가능하고 보호자에게 사용시간 추가요청을 할 수도 있어서 스스로 사용을 자제 하기 어려운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많이 도움이 된다. 

 

 

초등학생 핸드폰 추천 - 아이폰

 

초등학생 핸드폰 추천 요금제는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하는데 헬로모바일의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3GB 요금제를 추천한다. 이 요금제는 전화와 문자가 무제한이고 데이터가 1.3기가 기본 제공되는데 핸드폰 사용을 많이 못하는 상황에서 기본적인 문자와 전화통화가 기본제공되므로 오히려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요금 또한 저렴해서 약정없이 월 8,500원이므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direct.lghellovision.net/usim/usimView.do?pgNum=0201&reqPaymentCode=PDLB000037

 

헬로모바일

통신비 가격 혁명! LTE 요금을 반값에? 약정도 위약금도 없고 쓰던폰, 쓰던번호 그대로~ 요금제 선택도 자유롭게! [출처]헬로모바일 다이렉트

direct.lghellovision.net

 

초등학생 핸드폰 개통을 하려면 명의 선정에 고민이 많다. 보호자 명의로 할 것인지 아니면 아이 명의로 할 것인지. 나도 이부분에서 고민을 하다가 아이 명의로 개통을 진행했는데 이유는 본인인증이 필요한 상황때문이었다. 신분증이 없는 초등학생 아이들은 아이핀을 발급받아서 신분증 대신 사용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핸드폰 본인 인증이 가장 간편하기 때문에 초등학생 핸드폰 명의를 아이 명의로 진행을 했다. 요즘에는 도서관에서 대출증을 만들려 해도 본인 인증이 기본이기 때문에 아이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해주는게 편리하다는 생각에서 진행을 하게 됐다. 

 

 

초등학생 핸드폰을 초등학생아이 명의로 진행시 보호자 본인의 신분증과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다. 주민등록 등본이나 가족관계 증명서 등을 준비해서 해당 통신사로 접수하면 개통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