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pping Talk Talk

G마켓, 옥션 또 시작했네 - 설빅세일(빅스마일데이)

by 너부리공작소 2021. 1. 25.
반응형

G마켓, 옥션 또 시작했네 - 설빅세일(빅스마일데이)

G마켓, 옥션 또 시작했네 - 설빅세일(빅스마일데이)

1월 25일 부터 이베이 옥션, G마켓에서 설빅세일 이라는 이름의 세일을 시작했다. 
스마일클럽이라는 옥션, G마켓 멤버십 회원들에게 보다 큰 할인을 제공하는 행사인데 정말 빅 세일일까? 하는 생각이 든다.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는 옥션, G마켓이 가격장난질을 또 시작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한다. 

G마켓, 옥션 또 시작했네 - 설빅세일(빅스마일데이)

과연 그렇다면 옥션, G마켓 스마일 클럽회원 혜택은 정말 싼건가? 회원유지 비용은 그냥 날리는건가?
우선 빅세일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스마일 클럽이 어떤건지 알아보기로 하자. 

 

스마일 클럽은 옥션, G마켓, G9 등 이베이 계열의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멤버쉽제도 이다. 연회비 3만원을 내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매월 새로운 할인 쿠폰을 제공해서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옥션, G마켓 등을 어느정도 이용해본 사람이라면 항상 따라다니는 스마일 클럽에 대해 이용은 안하더라도 알고는 있을 것이다. 매달 할인 쿠폰을 제공해준다니 - 그것도 12% 할인! - 당연히 스마일 클럽이 좋은거 아닌가? 하지만 여기에는 함정이 있다. 옥션, G마켓은 제휴업체를 통한 방문시에는 쿠폰사용이 제한되어 있다. 

 

옥션, G마켓을 바로 방문해서 상품을 구매하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네이버쇼핑과 같은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각 쇼핑 사이트에 방문한다. 게다가 네이버쇼핑같은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방문하면 원래 가격보다 할인을 해주니 당연히 네이버쇼핑을 통해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게 된다. 

 

이렇게 할인을 받는데다가 추가로 12%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면 완전 대박할인 - 요즘말로 개꿀 아닌가? 물론 이렇게 할인이 된다면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정말 큰 혜택이지만 판매업체에서는 큰 손해가 나니 바로 접속을 하지 않고 가격비교 사이트 등을 경유하는 경우에는 쿠폰사용이 제한된다. 

G마켓, 옥션 또 시작했네 - 설빅세일(빅스마일데이)

네이버쇼핑 등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는게 더 저렴한 경우가 많다보니 스마일 클럽 할인쿠폰을 사용할 기회가 많지가 않다. 그래서 옥션, G마켓 스마일 클럽을 가입할 필요에 대해 의문이 생기게 된다. 

 

옥션, G마켓 스마일 클럽은 연회비 납부시 첫해 37,000원, 이후 35,000원의 캐시백을 바로 해준다. 연회비가 3만원인데 캐시백이 연회비보다 많으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이득이다. 따라서 스마일클럽은 소비자가 가입해도 손해를 보지는 않는 멤버십 서비스이다. 온라인 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면 네이버 멤버십, 옥션, G마켓 스마일클럽, 쿠팡 로켓와우 클럽등을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이 있으므로 가입해두는게 좋다는 생각이다. 네이버 멤버십과 쿠팡 로켓와우클럽은 이 후 다른 글로 이야기 하기로 하고 오늘은 옥션, G마켓 스마일 클럽에 대해 좀더 이야기 해보자.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옥션, G마켓에서 시작한 설빅세일 때문이다. 이전에도 빅스마일데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가격 할인 혜택을 받았고 소문도 자자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그 명성이 예전만 못한데 그 이유는 옥션, G마켓에서 빈번히 이루어지는 가격장난 때문이다. 

 

가격장난이란 예를 들어 기존에 7,000원에 판매하던 A라는 상품을 빅세일 기간동안 12,000원으로 올리고 거기서 30% 할인을 주는 식으로 소비자들 눈속임을 하는 걸 말한다. 

 

예) 12,000원 X 0.7 (30% 할인) = 8,400원 / 기존 가격 7,000원, 1,400원 가격상승 발생

 

위와 같이 빅세일이 진행되면서 가격이 오히려 올라가는 상황이 발생해버린다. 물론 모든 상품이 이렇게 할인이 진행되지는 않는다. 기존보다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는 경우도 많고 기존과 비슷한 가격도 많이 있다. 판매자 상황이나 옥션, G마켓 상황등에 따라 가격할인이 변동이 되기 때문에 구매 예정인 상품은 미리 가격을 확인하고 가격비교 후에 구매를 하는게 쇼핑호구가 되지 않고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